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애월 맛집을 총정리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이 전 글 5박 6일로 여행 다녀온 후기에서도 정보를 간략하게 공유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모든 곳이 성공적으로 맛있었지만 만약 1박 2일이나 2박 3일을 해야 한다면 꼭 가야 할 곳을 공유하겠습니다.
제 두도 방문해서 정말 좋았던 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싱싱한 딱새우 회와 푸짐한 일본식 안주가 먹고 싶다면 '애월 이자카야달'
영업시간: 매일 16시 익일 1시
메뉴 & 가격: 딱새우 회 35.0 고등어 봉 초밥 17.0 모찌리도후 포함
여기는 제가 배달했어요. 이자카야인데 실제 식당 분위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오프라인으로 식당에 직접 방문할 예정입니다.
여기는 정말 극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딱새우 회는 싱싱하고 쫄깃하면서 약간의 달달함도 있습니다.
딱새우는 제주도에서 사시사철 나오지만 10월경부터 3월까지 생 딱새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딱 10월 제철에 가서 살이 쫄깃쫄깃하고 싱싱하게 먹었어요.
제철음식은 시기가 지나면 6개월에서 1년은 기다려야 돼서 질리도록 먹는 게 최고예요.
그리고 세트로 모찌리도후와 딱새우 튀김이 같이 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모찌리도후를 알게 됐는데 일식/이자카야에서 찾을 수 있는 메뉴더라고요.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주문하기 전에 리뷰를 보다가 알게 됐어요. 평이 너무 좋아서 따로도 주문해야 되나 고민되더라고요.
'모찌리도후'란 찹쌀떡 두부로 해석됩니다. 치즈 두부 혹은 일본식 두부라고 하는데 푸딩처럼 동그랗게 나옵니다.
일반 두부와 달리 치즈처럼 늘어나고 간장에 찍어서 먹는 다고 합니다.
이름은 두부지만 두부 맛은 전혀 안 나고 크림치즈맛이에요!
꾸덕하기보다는 정말 부드럽고 크리미 한 크림치즈맛입니다. 너무 맛있어요. 이런 음식을 이번에 알았는데 강추합니다.
크래커 2 봉지와 같이 오는데 딱 적당한 양입니다. 맛있어서 더 시키고 싶더라고요.
TMI 모찌리도후 레시피
물 200ml와 우유 200ml를 섞는 다음 해당 파우더를 함께 넣고 설탕과 소금을 1 작은술씩 넣어주고 반죽합니다.
저어주고 식으면 적당한 크기로 나눠 담아 팩에 보관하면 끝입니다.
보관할 때 찬물이나 얼음물에 담가서 완전히 식힌 후에 냉장 보관하면 완성입니다.
동네 이자카야에는 잘 없어서 직접 한번 만들어볼까 고민 중이네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 옆에 있는 딱새우 튀김도 고소하면서 맛있습니다. 버터향과 맛이 느껴져서 안주로 안성맞춤이더라고요.
고등어 봉 초밥은 비주얼부터 너무 놀랐습니다. 고등어회가 두툼하게 올라가 있고 밥 자체가 두껍습니다.
푸짐한 재료가 담겨있을 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자체도 비리지 않고 싱싱하게 맛있습니다.
고추냉이를 잘 못 먹거나 싫어하는 분은 위에 얹어져 있으니까 덜어내거나 너무 많이 넣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정말 환상적인 맛입니다. 다음에 또 여기서 같은 메뉴로 먹을 것 같아요.
혹시 애월 구염 전근처로 가거나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한다면
혹은 애월읍 가문동 포구 쪽에서 숙박을 한다면 꼭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직접 가본 적은 없지만 식당 분위기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배달할 때도 친절하셔서 음식을 받을 때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메뉴들 중에 하나만 선택하라고 하면 선택 못할 것 같네요.
단체로 가게 된다면 꼭 다 주문하세요! 지도 앱으로 블로그 후기 찾아볼 때는 회만 나오더라고요. 고등어 봉 초밥과 모찌리도후는 배달 리뷰를 통해 알게 됐습니다. 역시 가끔 처음 가본 지역 가면 배달 어플 리뷰도 확인하세요! 협찬 광고 없이 냉정한 리뷰만 있으니까 고민 없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해산물 듬뿍 들어있는 라면이 먹고 싶다면?'제주와 함께라면'
영업시간: 월~금 9시 10분~ 16시
메뉴 & 가격:
흑돼지라면 9.9 전복 문어라면 15.0 해물라면 8.5
애월 고내포구 쪽에 있는 라면집입니다. 언덕으로 조금 올라가거나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하면 옆에 있습니다.
밖에 파라솔과 함께 바 테이블에서 먹을 수 있어요.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고 실내에서 취식해도 됩니다.
앞치마도 있으니까 흰 티나 밝은 색상 옷을 입었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라면이 일단 면은 보이지 않아요. 해산물이 엄청 푸짐하게 있어서
면은 밑에 깔려서 전혀 안보입니다. 다양한 해산물이 있어서 비주얼에 놀라면서 먹었어요.
전복살이 통통하고 각종 조개와 새우도 있어서 바다를 담는 듯한 느낌입니다.
우니담
영업시간: 매일 11시~22시
메뉴 & 가격:
성게/옥돔 미역국과 전복 가마솥 24.0
성게비빔밥 16.0
저는 생성게를 먹고 싶어서 성게비빔밥을 주문했는데 여기는 가마솥 정식도 유명하더라고요.
4인 테이블도 있고 바 테이블도 있어서 단체로 와도 되고 혼밥도 가능한 식당입니다.
성게도 싱싱하게 밥 위에 얹어져서 옵니다. 플레이팅도 예쁘고 위에 금가루와 식용꽃도 올려줍니다.
반찬과 밥이랑 잘 어울려서 폭풍 흡입했습니다. 1인분인데도 양이 푸짐하게 있습니다.
애월 해안도로 따라 스타벅스 옆에 있습니다. 식당은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외도 회 수산
영업시간 매일 17시 ~ 익일 00시 휴무일 월요일
메뉴 & 가격: 모둠회 3가지 1인 모듬 20.0
배달 가능한 제주도 애월 횟집 중에서 평이 좋은 식당에서 주문했어요. 맛집 카테고리에서 시킨 거였는데 알고 보니까 여기가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회도 싱싱하고 푸짐하게 줘서 좋습니다. 배달도 빠르게 하고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10월이어서 제철인 전어회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모둠회 3개는 광어, 참돔, 주인장 그리고 전어 막회와 활새우 5개 주문했습니다. 셀프 초밥 밥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정말 꿀맛이더라고요. 회가 쫄깃쫄깃 맛있고 회만의 달달함이 있어서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립니다. 새우도 통통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힐링되는 여행 하세요!
'여행&전시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성수동 여행] '우연히 웨스앤더슨' 전시회 방문 후기 (1) | 2022.01.18 |
---|---|
[제주도 여행] 분위기도 좋고 커피 맛도 좋은 애월 카페 3곳 총정리 (+담쟁이, 새물, 인디고인디드) (0) | 2022.01.17 |
제주도 애월, 한담 한림 뚜벅이여행 (5박 6일) 5&6일차 코스 (0) | 2022.01.12 |
아이파크몰 & 드래곤시티 (0) | 2021.12.28 |
제주도 애월, 한담 한림 뚜벅이여행 (5박 6일) 4일차 코스 (0) | 2021.12.27 |